배당주 투자로 배당금 수익내기 : 배당금으로 제2의월급만들기

배당주는?

배당주란 – 주식의 한 종류로 회사의 이익을 주주에게 현금으로 배당, 나줘주는 것을 말합니다. 은행에 돈을 넣어두면 이자를 받듯, 주식을 사놓으면 정기적으로 현금 배당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알고 있는 배당주는 삼성전자, LG생활건강, 코카콜라, 맥도날드 등의 안정적인 대기업들이 있습니다.

배당주를 투자했을 때의 장점

  1.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주가가 오르지 않아도, 주식을 팔지 않아도 관계 없이 정기적으로 수입이 생깁니다.
  2. 복리의 마법이 생깁니다. – 수령한 배당금을 재투자 하면 복리효과를 통해 수익이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습니다.
  3. 인플레이션방어 – 배당주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당금을 인상, 물가 상승에 대응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금을 주는 기업은 기본적으로 안정적인 기업이므로 주가변동이 상대적으로 적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배당주 투자 시작하는 방법

1.배당주를 주는 안정적인 기업을 찾기.

실적이 안정적이며,
배당률이 너무 높지 않으면
꾸준히 배당급을 지급한 기업을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2.해당 기업의 주식을 사서 배당받기.

-해당 기업의 주식을 사고, 배당 지급일까지 보유하고만 있으면 자동으로 배당금 수령.
-1주만이라도 보유하고있으면 자동으로 들어오는 형태입니다.

3.복리의 마법으로 더 큰 자산으로 불리기.

-배당금을 받아 다시 배당주에 재투자 하면 주식의 수익과 더불어 배당금이 복리의 효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배당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장기간 보유 한다면 배당금으로만도 생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배당주 투자 할 때 주의할 사항

1.배당율만 보고 투자 금지

-배당률이 너무 작은 것도 안좋지만, 높은 배당률이라고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배당률이 너무 높을 경우 기업은 배당을 줄이거나 최악의 상황에는 배당을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배당주에 투자할 경우 높은 배당율만 보고 투자를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2.기업의 안정성 확인

-배당율이 먼저가 아닌, 해당 기업의 재정상태나 실적 등을 자세히 확인한 뒤, 배당주 투자를 추천합니다. 배당율만 높다고 투자 했다가 기업의 안정성이 낮아 부도가 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배당율이 낮더라도 기업의 미래 가치가 높고 안전하다고 판단이 된다면 추후 배당율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3.배당주는 재투자 용도로만 사용

-배당주를 받았다고 갑자기 꽁돈이 생긴것 처럼 써버리면 무용지물.

배당금은 무조건 다시 배당주를 사는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재투자를 통해 복리로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결론 : 배당주 투자에 대한 생각

배당주 투자는 흔히 말하는 단타로 수익을 얻는 방법이 아닙니다.

장기간 천천히 수익을 쌓아가는 방법입니다. 안전한 기업에 꾸준하게 투자를 한다면 큰 수익이 올 것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소액이라도 시작해 보는건 어떨까요? 10년 뒤 2035년 3월 20일 이 글을 보며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안전한 투자로 큰 부자 되세요.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고 투자 공부는 저와 함께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