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에스케이텔레콤)은 2025년 4월 19일, 해킹으로 일부 고객의 유심(USIM) 관련 정보가 유출 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이후 SK텔레콤은 해당 악성코드를 삭제하고 해킹 의심 장비를 격리하는 등 즉각적인 조취를 취했다고 합니다.
유출된 정보 및 대응 조치
유출된 정보
유출된 정보는 유심 관련 정보로, 이름이나 주민등록번호 등 민감한 개인 정보는 포함 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대응 조치
SK텔레콤은 유심 보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불법 유심 기변 및 비정상 인증 시도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4월 28일 부터 전국 SK텔레콤 매장 및 공항 로밍센터에서 eSim 포함 유심 무료 교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전에 먼저 사비로 유심 및 eSIM을 교체한 고객에 대해서도 환급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객이 취할 수 있는 조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 SK텔레콤 홈페이지 또는 T월드 앱을 통해 무료로 가입 가능
유심 무료 교체 : 4월 28일 부터 전국 T매장 및 공항 로밍센터에서 유심 무료 교체
이상한 전화나 문자, 앱 설치 요청 등 의심스러운 활동이 발견 되면 즉시 SK텔레콤 고객센터 (080-800-0577)로 문의 바람.
참고 링크
SK텔레콤 공식 공지 : SK텔레콤에서 알려드립니다 – SK텔레콤 뉴스룸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 메인 | T world